대학안내

학장 인사말

유니스트 공과대학은 3가지 핵심비전을 가지고
오늘도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첫째, 과학기술계 BTS를 양성하는 ‘교육을 잘하는 공대’
공학적 지식과 첨단 연구가 균형 있게 구성된 커리큘럼을 통해 기본지식 강화와 심층적인 전문지식으로 발전할 수 있는 첨단 교육 설계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 스스로 문제를 발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찾아가는 참여형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관심있는 최신 연구 주제에 대해 ‘실전문제연구팀’ 에 참가하여 활동함으로써 전문지식 함양과 넓은 영역의 문제 해결에 도전 할 수 있습니다

 

둘째, 미래 혁신을 성취할 수 있는 ‘연구를 잘하는 공대’
4차 산업혁명과 탄소중립으로 대표되는 급변하는 환경에서 미래를 혁신할 수 있는 첨단기술을 연구합니다.
최고의 교수진과 뛰어난 연구시설, 우수한 연구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는 공과대학은 논문, 학술발표, 지식재산권, 기술이전, 창업의 모든 면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수연구인력과 연구수월성 확보, 적극적인 연구지원 정책을 통해 과학기술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미래의 변화를 견인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셋째, 학생들이 함께하고 학교도 사랑할 수 있는 ‘생활이 즐거운 공대’
E-스포츠대회, Book Café 조성, 거위문화사업 등 함께 참여하는 작은 행사들을 적극 개발하고 더 나아가 UNIST 고유의 캠퍼스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업과 연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치와 체험 활동을 통하여 경험과 시야를 넓히며 학생들이 함께 즐겁고 행복할 수 있는 공과대학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공과대학 여러분, 함께 하시죠.

공과대학 학장 김성엽